티스토리 뷰


검은깨 효능과 먹는법, 보관법, 구입방법, 국산검은깨 구별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호마, 흑임자라고도 불리는 검은깨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옛날에 어르신들은 검은 음식이 젊음을 돌려준다고 하였는데요. 검은깨 서말이면 황소도 이긴다는 말이 있구요, 또 깨가 쏟아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꺼예요. 이러한 말들을 추려보면 검은깨는 남성의 힘을 돋우는 곡물이며 젊은기운이 넘쳐 부부생활을 통해서 다산을 기원한다는 뜻이 있어요. 그러니 남성의 정력과 부부의 다산에 좋은 곡물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럼 검은깨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께요~~~!!!


검은깨의 효능



검은깨의 트립토판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좋아요.





검은깨의 안토시아닌이 시력보호와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수치저하에 효과가 있어요. 검은깨는 식물성 지방이 들어있지만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아요.



검은깨는 허약해진 몸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와 키성장에 좋아요. 검은깨의 레시틴은 학습력과 기억력을 높여줘요.


검은깨는 일반깨보다 셀레늄과 토코페롤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면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생겨요.





검은깨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많아서 신장에 좋아요. 신장이 약해지면 쉽게 피로해지고 뼈가 약해지며 정력도 감퇴하게 되는 원인이 되죠. 검은깨의 풍부한 단백질이 정력에 좋으며 다산에 좋아요.~~!!

검은깨의 칼슘과 인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철분함량도 높아요.



검은깨는 간기능을 회복시켜 줘요.




검은깨 구입하는 방법



낟알의 크기가 고르고 검은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아요.

국산 검은깨는 낟알이 둥글고 통통하고 씨눈이 뽀죡한 것이고 중국산은 낟알이 길쭉하고 씨눈이 뭉특해요. 씨눈이 뾰족한 것이 국산이니 속지말고 구입하도록 해요.^^


 검은깨의 보관방법


 실온에서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하거나 밀봉하여 냉동 보관해요. 그래야 오래두고 먹을 수 있어요~~


 검은깨 섭취방법



 검은깨를 볶아서 가루를 내어 우유, 두유와 함게 마시거나 밥에 넣어서 먹으면 되요. 흔히 미숫가루에 검은깨 가루를 섞어 먹는데요. 





검은깨 칼로리 및 영양성분


검은깨 칼로리는 검은깨 100g당 약565kcal예요. 검은깨는 칼로리가 높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게 좋아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꽤 높아서 놀랐어요.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아요.~~!!


이상으로 검은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